[] 제 12회 YEHS&YIPL 리더십포럼 (오프라인 +온라인)

~ 228

장소

-

기간

- ~

참여인원

- 0명

안녕하세요!! 기획3 차장 송상혁입니다.

 

2020 11 14 토요일,

 

 12 YEHS & YIPL 리더십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지 못하는 만큼,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에서 소규모 오프라인 포럼을 진행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했습니다.

 

올해 두 번째 리더쉽포럼에 YEHS YIPL 회원일반인분들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총 인원 278명의 인원이 참여하였고, YEHS 회원은  75분의 회원분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출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럼 진행 순서입니다.

 

1. 이호수 (SK텔레콤 AI센터 고문)

 

넷플릭스의 성장과 인공지능의 활용

: <넷플릭스 인사이트>저자가 말하는 기업 성장 스토리와 기술의 역할

 

 

 

2. 권문식 (현대자동차 고문)

 

미래자동차 산업의 변화 및 대응전략

 

 

 

3. 현택환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나노기술의 개척자가 전하는 연구자의 태도

: <남들이 하지 않는 일을 찾아라>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여 승온법을 개발하기까지 

 

 

1. 이호수 (SK텔레콤 AI센터 고문)

 

 

  번째이호수 연사께서는 <넷플릭스의 성장과 인공지능의 활용주제로 강연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넷플릭스의 성장배경은 인공지능, 머신러닝을 이용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사용자에 따라 제공하는 아트워크 이미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은 많은 고객 유치와 구독유지를 이끌어낸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넷플릭스의 ai 활용이 뛰어난 점은 모든 의사결정을 데이터 기반으로 하며,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출시 이후 모델을 계속 업그레이드 하는 등의 노력이 숨어있다고 하셨습니다.

 

2. 권문식 (현대자동차 고문)



 번째권문식 연사께서는 <미래자동차 산업의 변화 및 대응전략> 주제로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시작으로 미래 자동차 산업의 주축이 되는 기술들을 전반적으로 말씀해주셨으며, 미래자동차 산업 발전 방향으로 MECA (Mobility as a service, Eco-friendly, Connectivity, Autonomous)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3. 현택환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 교수)

 

마지막으로 현택환 연사께서는 <나노기술의 개척자가 전하는 연구자의 태도>를 주제로 강연해주셨습니다.

연사님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연구자로서 가져야하는 태도와 활동을 말씀해주시며,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던 이유와 교훈을 깨우쳐 주셨습니다. 또한, 현대 사회는 너무 복잡하고 융합적인 일들을 요구하기 때문에 좋은 인간관계를 통해 협력하고 결과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 현대 연구자에게 중요하다는 강조해주셨습니다.

 

12YEHS&YIPL 리더십포럼은 2020년 기획 3부의 마지막행사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덕분에 마지막 행사를 뜻깊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운영진을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년도 마지막까지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