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회 YEHS 진로가이드세미나(온라인)

~ 125

장소

-

기간

- ~

참여인원

- 0명

안녕하세요, 학술교류부 부장 김미정입니다


2021
515일 토요일, YEHS 진로가이드세미나가 8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총 43분의 회원분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출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미나 진행 연사 목록입니다.

 

1.     김경환 연사 <취업 준비 시작해보기>

2.     백근규 연사 <취업 이후 공부, 전공과 다른 회사에서 일한다는 것>

3.     박정인 연사 <쉽게 취업하기, 플랜트운영과 생산관리>

4.     김보람 연사 <석사 취업과 진로변경, 배터리>

5.     방형진 연사 <회사생활을 오래 할수록 피할 수 없는 직무: 기획>

6.     박진익 연사 <로스쿨 진학: 특허소송과 기술조사관>

 
 

1.     김경환 연사

김경환 연사님께서는 취업을 처음 준비하기 시작할 때 어떤 사항들을 생각해야 하는지, 취업 준비 과정에서 무엇을 먼저 해야 하는지를 이야기해주셨습니다. 막연하게 취업 준비를 생각하던 YEHS 회원들에게 당장 무엇을 생각하고, 또 준비해야 하는지를 안내해 준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2.     백근규 연사

백근규 연사님께서는 취업 이후 공부, 전공과 다른 회사에서 일한다는 것을 주제로 말씀해주셨습니다. ASML에서 근무하고 계신 경험과 연사님께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인성실함에 대한 견해를 공유해주셔서 어떤 가치를 가지고 살아가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YEHS 회원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     박정인 연사

박정인 연사님께서는 자(소서) ()며드는 방법, () ()며드는 방법, 플랜트운영과 생산관리를 주제로 경험과 조언을 공유해주셨습니다. 더 쉽게 취업하는 방법에 관한 생각을 공유해주셔서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던 YEHS 회원들에게 더욱 유익한 세미나였습니다.

 

4.     김보람 연사

김보람 연사님께서는 석사 취업과 회사생활을 주제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주셨습니다. 석사 취업 과정을 간단하게 소개해주시고, LG에너지솔루션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지 소개해주셔서 석사 후 취업, 또는 배터리 분야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YEHS 회원들에게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5.     방형진 연사

방형진 연사님께서는 R&D로 시작하여 현재 전략기획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커리어 패스를 만들게 된 경험을 공유해주셨습니다. 회사생활을 오래 할수록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기획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는 계기를 마련해주셨습니다.

 

6.     박진익 연사

박진익 연사님께서는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하여 기술조사관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해주셨습니다. 공학 전공을 주 전공으로 진출하는 것, 부수적인 특기로 활용하는 것 두 가지의 장단점을 비교해주셔서 양쪽에서 고민하던 YEHS 회원들이 더 넓은 관점으로 접근하게 된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취업 준비 시작부터 취업 이후 10년 뒤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공학 전공을 특기로 살려 다른 길을 걸어가는 과정까지, 정말 다양한 진로의 과정과 단계를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진로가이드세미나도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어 아쉽지만, 연사님들의 소중한 지혜와 경험, 회원분들의 열정 덕분에 더욱 뜻깊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세미나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